메뉴 건너뛰기

관리자 2003.02.27 17:49:59
2799
저희 병원에서는 안과 분야의 CT, MRI로 불리우는 OCT(안구단층촬영기)를 도입하여 지역 의료 수준 향상에 기여하게 되었습니다.

레이저 빔을 이용하여 눈으로 볼 수 없는 망막 및 시신경의 단면을 영상화 하여 망막 및 녹내장 분야의 진단 및 치료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장비입니다.

이 장비는 망막 중 가장 중요한 황반부 조직의 세부단면을 고해상도로 영상화 함으로써 육안이나 기존의 장비로는 확인이 어려운 망막질환을 장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. 또 시신경의 구조를 미세한 부위까지 단면 영상화하여 녹내장의 조기진단 및 병의 진행정도와 치료효과 등의 검사가 가능합니다.

OCT-3 Optical Coherence Tomography

OCT Ⅲ는 안과영역 녹내장 및 망막관련 질병을 조기에 발견 진단 및 분석할 수 있는 장비로 생체조직에 820nm(Super luminescent Diode)레이저 빔을 투과 시켜 반사되는 빛의 시간차이를 광학적 간섭계를 이용하여 단층영상 및 횡단면을 초음파가 표현할 수 있는 최대 해상도에 비해 10~20배정도 더 정밀하고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장비로 Longitudinal(종단면)해상도가 10㎛ 이하, Transverse(횡단면) 해상도가 20㎛으로 고해상도의 Image를 제공하여 녹내장과, 망막질병관련 진단을 하나의 장비로 RNFA (Retinal Nerve Fiber Analyzer) System, Fundus Camera System, Optic Nerve Head Analyzer, Perimetry 기능 등을 수행 할 수 있는 Posterior segment Total 진단장비라 할 수 있다.

 

삭제하시겠습니까?
취소